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 김도사, 책쓰기 코치 최초 특허 출원 성공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 김도사, 책쓰기 코치 최초 특허 출원 성공

한국책쓰기1인창업코칭협회(대표 김도사)가 책쓰기, 출판 가이드 시스템 관련 특허를 책쓰기 코치 최초로 취득했다.

한책협은 올해 7월 출원 신청한 '출판서적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희망저자의 출판 가이드 시스템'이 원천특허(제 10-2193230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을 활용할 경우 출판서적의 뼈대에 해당하는 제목, 목차, 소제목을 수집 및 분석하고, 희망저자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을 출판하고자 하는 서적의 장르 또는 전체 콘셉트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된다. 장르 또는 전체 콘셉트에 대응되는 출판서적의 분석을 통한 희망 저자의 가제목, 가목차, 가소제목을 희망저자가 보다 쉽게 구조화하고 내용을 용이하게 작성하여 초안을 집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출판서적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희망저자의 출판 가이드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기대된다.

그간 한책협은 책쓰기 코칭 분야의 독보적인 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특허 취득을 추진해 왔다. 이번 특허 취득은 이론적 타당성과 실용성을 증명하는 것은 물론, 향후 언택트 시대에 해외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책협은 김도사의 이러한 노하우와 기술을 토대로 10년간 1,000명의 평범한 사람들을 작가로 양성하고, 책쓰기 코칭계 최초로 미국 뉴욕에 진출했다. 또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본좌클래스> 웹사이트를 공식 오픈하여 책쓰기, 1인창업, 자기계발, 독서법 등에 관한 다양한 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 시대의 가속화로 한책협의 책쓰기와 1인창업 시스템 강의는 해외에서도 수강을 원하는 문의가 많을 정도로 온라인 강의 플랫폼 <본좌클래스>가 각광 받고 있다.

한책협의 대표 김도사는 24년 동안 250권의 책을 출간했으며, 초중고 16권의 교과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자기계발 교육기관 한책협을 설립하여 1,000명의 평범한 사람들을 작가, 코치, 강연가, 1인창업가로 양성하였다.

수많은 사람들이 한책협 책쓰기 시스템을 통해 책 쓰는 법과 출판하는 법, 1인창업과 관련된 교육을 받아 왔다. 유튜브 김도사TV를 통해 의식 변화 및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도 많았다. 김도사를 만나 꿈을 찾고, 1인창업가로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수익 창출을 하고 있는 성공자들이 많아지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김도사에게 성공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찾아오고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