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분석과 대응전략 소개

의정부 녹양 이레학원이 지난 11월 3일(토) 오후 1시 30분에 의정부 민락동 ‘스페이스 큐브’에서 중3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시설명회를 개최, 100명이 넘는 학부모들이 참석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얼마 전 발표된 ‘2022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대한 분석과 대응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지난 8월에 발표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의 주요 내용은 ▲정시 수능 위주 전형 확대 등 대입전형 구조개편 ▲수능 과목 구조와 출제범위, 수능 EBS 연계율 등 수능체제 개편 ▲고교의 학생부 기재 개선과 대학의 학생선발 투명성 강화 등 학생부종합전형 공정성 제고 ▲면접과 구술, 지필고사 개선 등 대학별 고사 개선 등이다.

이번 설명회는 2022년 대입제도 개편안에 대한 중3 학부모님들의 궁금증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의정부 녹양 이레학원에서 특별히 마련한 자리가 되었다.

메인 강연자였던 에듀고 전상현 대표는 “표면적으로 수능위주전형이 늘어나도 서울대, 연고대, 성균관대, 한양대 등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대학의 전형별 모집 비율에서는 여전히 학생부종합전형 비중이 높다. 결국 내신과 생활기록부가 입시에 큰 영향력을 끼친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2022학년도 대입을 준비하는 현 중3 학생이 서울권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학생부종합전형 및 수시 전형 등을 학부모님들이 먼저 알고 자녀와 함께 입시로드맵을 짜는 것이 중요하다.

의정부 녹양이레학원 고등부 박기환 원장은 “현 고3 학생들이 대학 원서를 작성하면서 본인의 비교과가 다른 지역 학생들에 비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며 이제야 후회 하는 것을 많이 봤다”며 “이에 의정부, 양주, 포천, 동두천, 등 경기 북부 지역 입시학원으로 자리잡은 녹양 이레학원은 초중고 국어, 영어, 수학 수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본인의 꿈을 설정하고 동아리, 독서 등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을 코칭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놀라운 입시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녹양이레학원은 앞으로도 계속 입시정보가 필요한 의정부 및 경기북부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님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양질의 입시 설명회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