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큐셀, 유럽 홀린 고출력 태양광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 국내 출시

한화큐셀코리아가 400Wp 고출력 태양광모듈 '큐피크 듀오(Q.PEAK DUO)'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한화큐셀 큐피크듀오.[자료:한화큐셀]
<한화큐셀 큐피크듀오.[자료:한화큐셀]>

큐피크 듀오는 한화큐셀의 '퀀텀 듀오(Q.ANTUM DUO)' 기술이 적용된 단결정 태양광 모듈이다. 제품은 유럽에서 먼저 출시돼 성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태양광 제조 전과정을 평가하는 '솔라 플러스 파워 어워드 2017'에 이어 올해 독일 '인터솔라 어워드'에서는 태양광 모듈 중 유일하게 수상했다.

태양광 모듈 선택에서 가장 중요한 기준은 많은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높은 출력과 장기적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품질이다. 오랜 기간 많은 전력을 생산해야 최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큐피크 듀오에 적용된 퀀텀 듀오는 기존 퀀텀 기술에 하프셀 기술이 결합된 신기술이다. 첨단 레이저로 태양광 셀을 반으로 잘라 저항 손실을 최소화하고 출력을 높인다.

생산한 전력이 손실 없이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6버스바' 기술, '와이어링 디자인'이 추가로 적용된 큐피크 듀오는 일반 태양광 셀을 사용한 제품보다 출력이 최대 20%까지 향상됐다. 120셀(기존 60셀) 기준 335Wp, 144셀(기존 72셀) 기준 400Wp 출력을 구현한다.

큐피크 듀오는 발전설비 설치 환경에 최적화된 태양광 모듈로 장기적 성능 향상에 따라 높은 수익성을 보장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큐피크 듀오가 상하단 분리 발전으로 그늘에 의한 발전량 감소를 최소화했으며, 기후변화에 최적화돼 낮은 조도나 높은 온도에서도 뛰어난 출력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국제 표준 품질 기준의 2~3배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큐피크 듀오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제품 사용 25년 후에도 정격출력의 85%(업계평균 80~83%)까지 출력을 보증한다.

한화큐셀코리아는 큐피크 듀오를 기반으로 국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연이은 수상실적과 400Wp 고출력으로 성능과 품질 기준이 높은 국내 소비자를 공략한다.

조현수 한화큐셀코리아 대표는 “큐피크 듀오는 국내 소비자가 가장 원하는 높은 출력과 뛰어난 품질 모두를 갖춘 제품”이라며 “국내 시장에서 한화큐셀코리아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