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는 SK에너지·현대자동차와 함께 11월 한 달 간 '어린이 통학용 액화석유가스(LPG) 스타렉스' 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LPG 어린이 통학차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차량 가격 할인과 LPG 충전 할인 등 총 3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통학용 LPG 스타렉스. [자료:SK가스]
어린이 통학용 LPG 스타렉스. [자료:SK가스]

어린이 통학용 LPG 스타렉스(15인승 이하)를 구매하는 고객은 10만원의 차량 가격 할인받는다. 차량 구매 시 SK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어린이 통학차 LPG 멤버십 카드'를 발급해주고, 등록 시점 이후 익월 5일 이내에 20만 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는 20개월간 유효하며, 월별 5000포인트씩 2번 사용 가능하다. SK가스는 혜택을 전국 출고 고객 대상 500대에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올해 11월까지 '어린이 통학차량 LPG 신차 구매지원 사업' 신청서를 접수할 경우 대당 500만원(국비 250만원, 시비 25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2008년 이전 등록한 통학 차량으로 노후 경유차 LPG 엔진 개조 및 저감장치 부착 이후 2년 경과한 차량도 지원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므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SK가스 관계자는 “프로모션 기간 내에 LPG 어린이 통학용 스타렉스 구매 시 차량 가격 할인, 충전 할인 멤버십 제공 등 30만원 상당의 혜택뿐만 아니라 서울시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 변경 보조금 대상자는 500만원 지원까지 더해진다”고 말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