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아트코리아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현재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에 대한 실습수련생을 모집하고 있다. 임상실습수련과 자격증 대비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론 강의와 함께 기출문제와 동영상 강의, 심리검사 및 교재를 제공한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의 실습수련생을 모집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러 가지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심리검사 사례를 위주로 실습 수련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핵심 포인트의 이론정립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수강생 분들을 위해 시험대비 기출문제풀이를 교육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실습수련 강의도 진행된다.

임상심리사 2급이란 응시 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을 합격하여 그 자격증 취득한 자를 말한다. 임상심리사의 등급은 1급과 2급으로 나뉘어 있고, 2급의 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이루어진다.

필기시험에서는 객관식 100점 만점으로 하여 매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합격할 수 있다. 실기시험의 경우 필답형으로 100점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한 교육을 지원한다.

주요 업무로는 인간의 심리적 건강 및 효과적인 적응을 다루어 궁극적으로는 심신의 건강 증진을 돕고,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에게 심리평가와 심리검사, 개인 및 집단 심리상담, 심리재활프로그램의 개발과 실시, 심리학적 교육, 심리학적 지식을 응용해 자문을 한다.

특히 임상심리사 2급은 국민의 심리적 건강과 적응을 위해 기초적인 심리평가, 심리검사,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활 및 심리교육 등의 업무를 주로 수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정신과병원이나 심리상담기관, 사회복귀시설 및 재활센터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개인 혹은 여러 명이 모여 심리상담센터를 개업하거나 운영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임상심리사 2급 자격증 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지인 추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 혜택을 통해 상품권 등을 받아볼 수 있으며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을 줄여볼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번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번호와 카카오톡으로도 소통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