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 학세권 부촌으로 유명한 봉선동에서 최고급 주거 상품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의 분양이 시작되며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교육과 주거 환경이 우수한 인기지역 선호 현상이 심화하면서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 역시 분양 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며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해 초 봉선동에서 조기 완판을 일군 ‘봉선동 한국아델리움 57 1차’에 이어 한국건설㈜이 선보이는 두 번째 주거 명작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는 광주광역시 남구 봉선동 일원에 공급된다.

사업지인 봉선동은 남다른 학구열을 갖춘 명문학군이자 부촌으로 잘 알려져 있다. 봉선동은 판사·검사·의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들이 이주하면서 ‘리치 주거 클러스터’를 형성하며 광주 부촌의 상징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이전에 조선대병원과 광주지방법원 등이 소재한 지산동 주변에 거주하던 전문직 종사자들이 신축 아파트단지들이 들어서는 봉선동 일대로 옮겨갔기 때문이다.

실제 봉선동에 자리한 아파트 단지는 광주 일대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 특히 안전한 주거환경이 마련돼 여성들이 많은 거주하는 지역이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에 따르면 2021년 1월 기준 봉선동의 남성 인구는 20,262명, 여성 인구가 22,829명으로 여자 1명 당 남자가 0.89명으로 인구 성별비가 집계되고 있다. 이처럼 여성들에게 선호되는 원인은 봉선동에 남부경찰서가 위치해 치안 상태가 우수할 뿐만 아니라 명문 학군의 학교들이 밀집돼 유흥업소가 없는데다 호남 최대의 학원가를 밤 늦은 시간에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따라서 부촌과 명문학군을 품은 뛰어난 정주 여건에 일상의 안전까지 더한 봉선동에서 첫 선을 보이며 진정한 주거 품격을 선보이는 하이엔드 펜트하우스,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에 향하는 시선은 더욱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가 잇다르면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빠르게 재편되면서 최근 주택시장에서 삶의 질 향상과 차별화된 고급 이미지 부각에 초점을 맞춘 하이엔드 주거 트렌드가 확산되는 양상이 뚜렷하다.

단순히 거주지의 역할을 수행하던 집이 현대인들 사이에서 안식의 공간이자 품격을 나타내는 바로미터로 변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내 유수의 건설사들이 경쟁적으로 하이엔드 주거 단지들을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이들 아파트들이 지역 내 대장주로써 시세를 견인하는 모양새다. 이에 단순한 랜드마크에서 벗어나 부촌을 상징하는 지역 명소로도 여겨지고 있다.

이 같은 경향은 서울 및 수도권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하이엔드 아파트들의 공급이 한정적인 지방 분양시장에서 더욱 큰 희소성과 가치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의 모델하우스에서도 많은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를 대표하는 명품학군과 사교육의 중심인 유명학원가는 물론, 청소년도서관까지 가깝게 위치해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는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는 일상의 격을 높이는 가운데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생활 기반시설들이 이미 구축돼 있다.

이마트 등의 쇼핑 인프라를 비롯해 의료시설인 전남대병원, 문화수준을 높이는 종합문화예술회관, 힐링의 공간인 제석산 등이 단지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광주 전역을 연결하는 봉선로, 서문대로, 대남대로, 제2순환로 용산IC 등의 도시 가치를 키우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도 완비하고 있다.

숨길 수 없는 외관의 품격부터 고고한 취향을 고려한 디테일까지 담아낸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는 보다 큰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대형 주택형과 햇살과 바람을 안으로 들여 쾌적지수를 높이는 유니크한 펜트하우스 설계와 고급 마감재, 럭셔리한 감각의 인테리어를 통해 당신의 삶을 특별하게 하는 가치로운 공간을 완성할 계획이다.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 분양 관계자는 “명품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한국아델리움57은 명문 학군과 광주 중심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모두의 존경을 받아온 봉선동에 걸맞은 수준 높은 하이엔드 주거환경을 완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주광역시 광산구 우산동에서 문을 연 봉선동 한국아델리움57 더펜트의 모델하우스 방문 예약을 비롯한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