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25일 강남에 위치한 듀오 본사에서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썸랩(대표 장석범, 네이버 연애·결혼 주제판 위탁운영사)이 후원했다.

만 15세 이상~35세 이하를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공모전에는 ‘코로나 시대의 사랑과 결혼을 주제로 한 드라마, 광고, 다큐 등 다양한 작품이 출품됐다. 듀오는 주제의 적합성과 창의성, 작품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해 총 12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영예의 대상(상금 300만원)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상을 출품한 ‘디로그’팀이 차지했다. 늘 청춘을 살아가게 만드는 것은 사랑이니,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사랑을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그림 형식으로 담아낸 작품이다. 다수의 심사위원이 해당 영상에 대해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한 흔적이 돋보인다는 평을 남겼다.

최우수상(각 팀 상금 200만원)으로는 ‘뷰티 인 마스크’와 ‘당신의 사랑은 청춘하나요’ 2 작품이 선정됐다. ‘이소’팀의 ‘뷰티 인 마스크’는 마스크로 인해 내면의 아름다움을 먼저 마주하게 된 스토리를 영상미 있게 담아냈다. ‘입큰하마’팀의 ‘당신의 사랑은 청춘하나요’는 코로나 시대에 듀오를 찾아야 하는 이유를 광고 형식으로 다룬 작품이다.

대상을 수상한 디로그 팀은 “청춘은 인생의 젊은 나이를 뜻하지만, 사랑하는 순간은 나이가 몇이든 청춘을 함께 만들어 가는 사람을 만나는 거라 생각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평소 잘 생각하진 않지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인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할 수 있어 뜻 깊었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우수상(2팀, 각 100만 원) ▲인기상(2팀, 각 50만 원) ▲장려상(5팀, 각 30만 원)을 선정, 총 1,1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했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박수경 대표는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며 사랑과 결혼의 방식에도 많은 변화가 나타났다. 수상작들이 이를 영상으로 잘 담아줘서 재미있게 감상했다”며 “오늘 이 자리가 수상자들에게 ‘나의 청춘에 영상 공모전 수상이라는 이벤트가 있었다’는 하나의 예쁜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 수상작은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결혼정보회사듀오)에서 감상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