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 한국장학진흥원이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장학 이벤트의 참여자를 선착순 5000명 한정으로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플로리스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 관련 자격증을 비롯한 다양한 유망자격증 관련 고 퀄리티 특강을 제공하고 있으며,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자격증 교육기관이다.

이곳에서 준비한 이번 이벤트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실버레크레이션지도자를 육성하는 전문가 과정에서부터 화훼장식기능사 필기·실기 시험 수험생, 원예기능사 취업 희망자 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먼저 한국장학진흥원의 플로리스트 플라워 클래스는 전문가 과정에서부터 졸업식 생화 꽃다발 만들기나 꽃바구니 선물포장하는 방법 등 꽃꽂이 배우기를 취미로 하는 이들을 위한 클래스까지 다양하다. 국비지원 플라워 학원 레슨을 받고 있는 수강생들도 참고할 만한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꽃화병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 이들 또한 도움되는 커리큘럼들이 마련되어 있다.

레크레이션 강사 자격증 과정은 실내∙야외 단체 레크레이션에서 간단한 레크리에이션 게임을 진행하고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전문가를 양성해 체육대회 행사 대행업체나 이벤트 회사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이 수강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준비되었다.

이외에도 본 이벤트에 당첨되면 플로리스트를 포함한 본원의 총 148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