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청장 박종호)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인식)는 22일 비대면 마케팅 사업 강화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영상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임산물 수출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양 기관이 비대면 온라인 마케팅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자 마련됐다.
양 기관은 임산물 비대면 마케팅 사업 추진, 해외시장 개척과 해외지사를 통한 협업, 농축수산 제품과 연계 마케팅, 해외정보 제공 및 자문, 임산물 수출 성과제고 및 운영 개선 등을 위해 더욱 협력하게 된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첫 사업으로 온라인 쇼핑몰(아마존 등)지원 사업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을 통해 공모했다.
고기연 산림청 국제산림협력관은 “이번 협약 이전부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온라인 박람회, 해외 구매자(바이어) 화상 상담회 등 비대면 마케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나, 본 협약식을 계기로 보다 확대 추진하게 될 것” 이라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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