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투기업 채용박람회 온라인 개최,,,105개사 참가

제공:산업통상자원부
<제공: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장관 성윤모)가 주최하고 KORTRA(사장 권평오), 서울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금융감독원(원장 윤석현)이 공동 주관하는 제15회 외투기업 채용박람회가 23일부터 5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외투기업 채용박람회는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기업홍보와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글로벌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대표적 일자리 행사다.
 
올해는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 15개사, 포브스 글로벌 2000대 기업 25개사를 포함한 105개사가 참가하는 가운데, 기업홍보관(105개사), 채용설명회(19개사), 1대1 면접(19개사), 취업특강(9강), 취업컨설팅(50회), 이벤트(7종) 등의 행사가 온라인으로 구성된다.
 
특히 취업컨설팅을 통해 영문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모의면접 노하우 등 구직자들에게 더욱 특화된 채용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사전 이력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구직자를 대상으로는 1대1 심층면접이 진행돼 실질적인 채용 기회가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다.
 
산업부는 지난해 채용박람회 기간동안 1만5000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한 것과 비교해 올해는 방문은 연인원 10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참여를 통해 채용 박람회 접근이 용이해졌고, 지난해 오프라인 행사가 이틀간 진행된 것에 비해 행사 기간이 늘었다. 이미 지난달 22일부터 온라인 기업홍보관이 공개된 점도 구직 열기를 뜨겁게 한다.
 
참가기업을 살펴보면 투자국 기준 유럽 42개사, 아시아 38개사, 북미 25개사로 유럽 기업의 참가 비중이 가장 높다. 업종 별로는 제조업 29개사, 서비스업 26개사, 판매·유통업 15개사, 의료·제약업 9개사 등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가 코로나19로 국내 취업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 열리는 만큼,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기를 바란다”면서 “청년실업난이 가중되는 상황을 감안 양질의 일자리 기회를 제공하는 노력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구교현 기자 kyo@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