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
'크리켓팡 AR플래시카드' 출시
영어단어 카드100개, 단어 애니메이션 100종 수록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유니드캐릭터(대표 송민수)는 다양한 컨셉의 자체 캐릭터 브랜드 및 애니메이션 개발을 통하여 글로벌 캐릭터 비즈니스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이다.

유니드캐릭터는 지난 3일 어린이 AR 영어학습 제품 '크리켓팡 AR 플래시카드'를 쿠팡, 지마켓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리켓팡 AR 플래시카드'는 유니드캐릭터가 자체 제작 중인 TV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캐릭터 IP를 활용하여 제작되었으며,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한 앱(크리켓팡AR플래시카드)을 통해 단어카드 이미지 인식 후 모바일폰에서 AR애니메이션을 보며 영단어를 공부하는 방식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쉽고 간편한 사용법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크리켓팡 AR 플래시카드’는 전·현직 영어교육 강사 및 콘텐츠 전문가들이 직접 단어를 선별하며 검증된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플래시카드 자체만으로도 공부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코로나로 대면 학습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단어카드와 모바일 AR앱을 이용한 언택트 방식의 놀이학습으로 안전하고 즐거운 영어 학습이 가능한 제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이번 크리켓팡 AR 플래시카드 출시에 이어서 오는 12월에는 인도 TV와 OTT 채널에 크리켓팡 애니메이션을 방영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크리켓팡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캐릭터사업과 AR보드게임, 교육용 교구 시리즈 등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민수 유니드캐릭터 대표는 "’크리켓팡 AR 플래시카드’는 당사가 인도 시장을 타깃으로 제작 중인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캐릭터 IP를 활용한 어린이 영어교육용 제품으로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목표 시장인 인도의 온라인 마켓에도 조만간 판매를 개시할 것이고, 미취학 아동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고 전했다.

그린데일리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