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 일부 일주일 연기

게티이미지
<게티이미지>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중 일부 종목 시험일이 당초 6월 14일에서 21일로 일주일 연기된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다음달 13일 예정된 지방직 공개채용 시험중 일부 특수직렬에서 면접시험 응시요건과 가산점 부여에 특정 자격증을 요건이 있어 이처럼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고용부 관계자는 “6월 14일 지방직 공개채용 시험과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을 함께 준비하는 수험생의 어려움이 예상돼 부득이하게 관련 종목의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필기시험일을 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연기된 시험은 14일 실시 예정인 51개 종목 중 채용시험과 관련된 산업기사서비스 자격 19개 종목과 일부 시험과목이 같아서 함께 연기되는 12개 종목을 제외한 종목이다. 나머지 20개 종목은 예정대로 시행된다. 연기되는 종목의 합격자 발표일은 가산점 적용 자격증은 8월7일, 응시요건 관련 자격증은 8월 28일로 기존대로 시행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로고.
<고용노동부 로고.>

고용부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됨에 따라 수험생안전을 위해 수험생간 1.5m 이상 거리를 두기 위해 기술사·산업기사·서비스 필기시험을 연기 6월 6일과 7일 오전·오후, 13일과 14일 오전·오후로 연기한 바 있다.

고용부는 시험연기로 인해 불편을 겪게 되는 수험생 분들에게 다시 한번 이해와 협조를 구한다고 덧붙였다. 세부사항은 추후 큐넷 공지사항 게시판에 공지하고, 문자를 통해 해당 수험생들에게 알릴 예정이다.

이경민기자 kmlee@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