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는 지난 11월 27일 자동차 보수 도장 분야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산학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자동차 코팅 분야의 교육을 위해 올해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홍태화)가 교육 기간과 맺는 네 번째 협업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각 기관은 ▲학생의 현장실습과 취업에 관한 사항 ▲산학연구 및 개발에 관한 사항 ▲실무위주 교육과정 및 학습교재 공동 개발 등 학생들의 자동차 코팅 기술 향상을 도모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홍태화 대표는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자동차 코팅 분야의 장기 성장에 중요하다. 전 세계적으로 엑솔타의 STEM(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학생들에게 세계적인 리피니시 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학생들을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자동차 코팅 분야의 선도적 기술 및 제품의 정보를 보다 빠르게 습득하여 현장에서 능력을 직접 발휘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해당 기업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자동차도장과 재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스피스헥커 퍼마하이드 하이텍 및 크로맥스 이지 자동차 보수용 수용성 페인트 및 교반기를 기증하기도 했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정인학 학장은 “세계적인 선도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현장에 도움이 되는 우수 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상호 실질적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엑솔타는 고객과 직원들이 생활하고 근무하는 지역사회의 복지를 위해 STEM(과학, 기술, 공학, 수학) 교육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엑솔타 코팅 시스템즈 코리아는 올해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를 비롯해 인하공업전문대학교, 전남도립대학교 및 마산대학교와 세계 최고의 수용성 보수 도장 시스템 교육 지원을 위한 산학협력을 맺어왔다.

온라인뉴스팀 (on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