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데이터베이스 수집으로 초정밀 타겟마케팅 지원하는 골드문디앤씨

스마트 기기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IT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많은 기업에선 SNS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커머스 시장이 커지며 소비자가 SNS에서 제품을 찾고 실제 구매까지 진행하는 SNS의 커머스화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며 디지털마케팅의 중요성은 계속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골드문DNC3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하여 실시간 고객 데이터베이스 수집에 기반한 통합마케팅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골드문DNC3(이하 골드문디앤씨)는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를 통해 가망 고객이 검색하는 키워드의 알고리즘을 분석해, 가망고객의 데이터를 합법적으로 수집하는 실시간 추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키워드 검색이 추출 가능하며, 모바일 검색 데이터도 실시간 수집이 가능하다.

수집된 데이터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에 활용돼 초정밀 타겟 마케팅을 지원한다. 광고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과 이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광고를 통해 브랜드를 접한 고객을 다시 리타겟팅하는 초정밀 타겟 마케팅은 SNS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필수 요소이다.

단순 타겟팅 노출뿐만 아니라 브랜드 SNS 계정에 접속한 유저가 브랜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페이지 소개 문구, 사진 및 동영상 리사이징 등 콘텐츠 최적화 세팅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홍보 목적 및 홍보 상품군에 따라 각기 다른 광고방식을 적용해 브랜드가 목표로 하는 성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

골드문디앤씨 관계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모두 연일 다양한 광고기능을 선보이며 유저가 자사 플랫폼 내에서 실제 제품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며 “특히 현재 소비시장에 가장 많은 영향력을 지닌 세대가 SNS에 익숙한 세대인 만큼, 기업의 SNS 마케팅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