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초마리나, 퍼블릭 투어/프라이빗 투어 운영

속초는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강남에서 2시간만에 닿을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으며, 8경이 숨어 있는 설악산과 동해바다, 속초해수욕장, 속초중앙시장∙아바이마을의 신선한 먹거리 등 여러 명소를 갖추고 있다.

배낚시, 윈드서핑, 스탠드업 패들보트, 세일링 요트 등 각양각색의 액티비티도 있다. 최근에는 세일링 요트의 낭만적인 분위기로 각광 받고 있다. 세일링 요트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천천히 운항하는 요트로 흔들림이 심하지 않는 해양레저다.

세일링 요트 수요가 늘어나면서 ‘청초마리나’에서는 고객 맞춤형 프라이빗 요트투어와 매 정시에 출항하는 퍼블릭 요트투어를 운영중이다.

프라이빗 투어는 정해진 코스 없이 고객이 단독으로 요트를 대여해 투어에 나설 수 있다. 하얀 돛을 펼치고 연인이나 가족, 친구끼리 바람의 세기에 따른 스릴과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대여시간은 2~3시간이며 적정 인원은 8명이다.

퍼블릭 투어는 청초호를 출발하여 호수와 동해바다의 경계인 설악대교를 지나 속초해수욕장과 속초 8경중 일경인 조도를 선회하고 돌아온다. 일출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조도의 소나무와 하얀 암석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매주 토요일에는 속초요트 체험을 마친 뒤 청초마리나에서 야외바베큐장도 이용할 수 있다. 6인 기준 테이블 대여료 5만원으로 숯을 비롯한 집기류가 제공된다. 최대 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여, 가족행사는 물론 워크샵에도 적합하다.

한편 청초마리나에서는 세일링 요트 외에도 야외 공연장, 야외 예식장, 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요트 체험 및 교육, 요트 계류관리ㆍ유지보수 △전시ㆍ이벤트ㆍ공연ㆍ문화행사 △요트 및 마리나를 활용한 이미지 광고 및 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