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사 자격증 특강·사회복지시설 경영자 과정 등 특화 과정 운영 중

우리나라는 2017년 노인 인구 비중이 전체 인구 대비 비중보다 커지며 고령사회로 진입했다. 여기에 인간의 기대수명이 100세로 늘고, 정년에 대한 보장이 없는 고용불안이 이어짐에 따라 사회복지, 노인복지가 취업 유망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사회복지 분야에서는 소규모 노인주간보호센터, 요양시설 등의 창업과 운영을 비롯 노인복지시설로의 취업 수요가 증가 중이다. 사회복지사의 경우 자격증이 필수다. 2급은 학위와 교과이수로, 1급은 국가시험 응시를 통해 취득이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에서는 사회복지사1급시험 대비 특강과 관련 교과목을 개설했다. 지난 2010년부터 총장 명의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사회복지시설 경영자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시설과 비영리조직 등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문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과정으로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청한 특강도 매 학기 이뤄지고 있으며 노인복지사, 노인복지레크레이션 자격증 등 노인복지 특화 과정을 함께 운영 중이다.

학과 관계자는 "노인 돌봄에 대한 사회적 서비스가 확대되며 이에 대한 창업과 취업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 꾸준한 인기의 사회복지사는 물론 소규모 노인주간보호센터, 요양시설, 노인복지시설로의 창업, 취업에 대한 관심이 특히 높아졌다.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서 진행하는 특화 교육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노인복지전문가로의 새로운 미래를 찾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 현재 2019학년도 입학생을 모집 중이다. 1차 입시 기간은 7월 11까지로 2차 입시 기간은 7월 22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