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 본사
SKC 본사

SKC는 한국 델몬트의 ‘바나나 트윈팩’ 포장재로 친환경 생분해 PLA 필름을 공급하며 사회적 가치를 늘리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옥수수 추출 성분으로 만든 SKC 친환경 PLA 필름은 땅에 묻으면 14주만에 생분해가 되는 친환경 소재로 환경오염이 없다. SKC는 여러 고객사와 공급 관련 협의를 진행하면서, 회사 종이가방에도 기존 PE필름 대신 생분해 필름을 사용하는 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SKC 측은 친환경을 사업의 주요 방향으로 삼고 관련 제품을 늘려나가고 있다는 입장이다. 우선 건축용 윈도우필름으로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 기여했고, 우수한 태양광발전용 필름 소재를 공급해 대체에너지 확산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특히 PET병 재활용 과정의 어려움을 해결한 SKC 에코라벨, 자동차 케이블 무게를 줄여 연비 개선에 도움이 되는 PCT 필름 등 친환경 제품을 개발하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렇게 노력한 결과 SKC는 지난해 총 3805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밝혔다. 납세, 고용 등을 포함한 경제간접 기여성과가 3318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친환경·동반성장 등을 담은 비즈니스 사회성과가 469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사회공헌 사회성과는 18억원이었다.

SKC 관계자는 “미국에서 에코라벨을 빠르게 국내에 도입하고 친환경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부품을 생산하는 KCFT를 인수하는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관련 사업이 본격화되면 SKC의 비즈니스 사회성과는 물론 경제간접 기여성과도 큰 폭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