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프렌즈 군포 부곡동점
▲워시프렌즈 군포 부곡동점

1인운영이나 무인운영이 가능한 셀프빨래방 운영형식이 2018년, 2019년에 이어 2020년 최저임금에 대비해 인건비 부담을 덜어주어 신규 자영업자들 뿐 아니라 기존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자영업자들도 빨래방으로 업종변경을 고려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빨래방 상권분석부터 오픈 후 사후관리까지 전반적인 모든 셀프빨래방 오픈을 진행하는 ㈜워시프렌즈가 오는 6월21일(금) 오후 2시 부터 해당 업체의 물류지원센터에서 답사 개념의 빨래방창업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답사 형태의 사업설명는 실제로 셀프빨래방 운영시 이용되는 상업용세탁기와 상업용건조기 그리고 기타장비 등의 실물을 보고 만지며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워시프렌즈 사업설명회는 전반적인 빨래방의 흐름과 실제 지점 예시를 바탕으로 최대한 실감나게 진행된다. 또한, 오픈하기 전부터 오픈한 후 사후관리에 관련한 내용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다.

사업설명회가 마무리 된 후, 자세한 상담을 희망하는 참석자에게는 전문 컨설턴트와의 1:1 상담 시간도 마련했다.

㈜워시프렌즈 빨래방 지점에서 운영되는 상업용세탁장비는 미국얼라이언스 그룹에서 제조하는 미국의 MAXI, IPSO, 독일의 Hubsch가 있으며 프랑스·스페인 제품으로 Danube가 있다.

이들은 대형·특대형의 용량과 쉬운 인터페이스 그리고 훌륭한 성능을 인정 받으며 실제 지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주고 있다.

한편,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셀프빨래방창업을 생각하고 있지만 투자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예비업자를 위해 빨래방창업비용 관련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