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中 국영 석유기업과 ‘고급 윤활기유’ 공급계약 체결

사진=SK루브리컨츠
<사진=SK루브리컨츠>

SK루브리컨츠가 3일 중국 최대 국영 석유기업인 페트로차이나와 고급 윤활기유(Group Ⅲ, GroupⅢ+)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은 GroupⅢ 기유인 '유베이스'(YUBASE)와 이보다 저온 성능, 휘발성 등을 대폭 개선한 GroupⅢ+ 기유인 '유베이스 플러스'(YUBASE Plus)다. 고급 윤활기유는 일반 제품과 비교해 최대 2% 연비 개선이 가능하고 온실가스 저감 효과가 뛰어나다.

현재 중국 내 고급 윤활기유 수요는 연간 사용량 650여만톤의 10% 수준이지만, 향후 매년 15% 이상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환경 규제 강화와 고급 자동차 수요 증대에 힘입어 친환경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고급 윤활기유 수요가 대폭 늘고 있어서다.

전세계 고급 윤활기유 시장점유율 1위인 SK루브리컨츠와 중국 윤활유 시장점유율 1위면서 고급 윤활유 시장 진출을 추진하는 페트로차이나는 양사간 관계를 강화해 중국 윤활기유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기술교류회 등을 통한 추가 협력과제를 검토 중이다.

차규탁 SK루브리컨츠 기유사업본부장은 "전세계에서 가장 큰 윤활유 시장인 중국에서 국영회사와 성능을 대폭 개선한 '유베이스 플러스'를 최초로 계약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며 "페트로차이나와 파트너십을 강화해 중국 시장에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진홍 기자 (jjh@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