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환경의 날'을 앞두고 오비맥주가 맥주 운반을 위한 친환경 전기차 도입에 나섰다.

오비맥주는 지속가능한 지구환경을 위해 2025년까지 맥주 운반 차량의 30% 이상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바꾸는 '친환경 물류'(Green Logistics) 계획을 발표하고, 주류업계 최초로 친환경 전기 트럭 '칼마토EV'를 현장에 투입한다고 3일 밝혔다.

또 기후변화 대응에 중점을 두고 △친환경 물류 도입 △재생 가능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영업 분야 친환경 차량 도입 △포장재 재활용 확대 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25년까지 2017년 대비 25% 감축할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하는 칼마토EV는 제인모터스가 전기차 업계 최초로 개발한 1톤 전기 트럭이다. 오비맥주는 전기 트럭을 맥주 운반 현장에 배차하고 한 달간 시범 운행을 통해 성능을 검증한 후 물류 현장에 투입 대수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친환경 물류 실행을 위해 사내에 '100+지속경영위원회'도 운영한다. 에너지와 물류, 패키지, 환경안전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임원과 실무자들이 농업·물 보급·자원 순환·기후변화 등 4개 분야에서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친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는 "환경 문제는 우리가 직면한 가장 심각하고 중요한 사안임과 동시에 맥주 산업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며 "위원회와 함께 환경과 사회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앞으로 100년 이상 지속 가능한 회사를 만드는 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는 친환경 기업 비전을 선언하고 △스마트 농업 △수자원 관리 △재활용 패키징 △기후변화 대응 등 4개 분야에서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있다.

정진홍 기자 (jjh@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