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페포니뮤직
사진=페포니뮤직

밴드 잔나비가 팍혹 논란에 휩싸였다.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잔나비 멤버에게 당했던 학교폭력을 밝힙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해당글 작성자는 잔나비의 음악을 좋아했고, 검색을 하던 중 자신과 학창시절을 함께 보낸 인물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작성자는 학창시절 말이 살짝 어눌해 괴롭힘 속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에 잔나비 멤버에게 피해를 입었다고 했다.

그는 "라이터를 가지고 장난치고,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우고, 내 사물함에 장난을 치는 건 기본이었다. 너(잔나비 멤버)와 그들(같은 반 사람들)의 웃음거리로 지냈다. 왜 나약한 나를 괴롭혔는지 정말 원망스럽다"고 말했다.

또 작성자는 학교를 다닐 수 없어 전학을 갔고 정신과 치료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런 사람이 만들고 연주하는 음악을 듣고 감동 받았다는 것에 스스로 한심해졌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당신이 장난삼아 던진 돌이 한 사람의 학창시절과 인생에 엄청난 아픔을 주고 트라우마를 만들었다는 것을 알면 좋겠다. 이번 기회에 이걸 뼈져리게 느끼고 경각심을 확실히 갖고 배웠으면 좋겠다. 훗날 본인의 자녀 혹은 가족에게 절대 그런 짓을 하지 못하도록 교육해 나 같은 사람이 다시는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이런 글을 쓰게 되었다"고 마무리했다.

논란이 확산되자 잔나비의 소속사는 “처음 듣는 내용”이라며 “사실 확인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김수정 기자 (sjkim@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