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은 8일 베트남 하노이시 참빛타워 한전KDN 베트남지사에서 대표사무소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한전KDN)은 8일 베트남 하노이시 참빛타워 한전KDN 베트남지사에서 대표사무소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한전KDN(사장 박성철)은 8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시 참빛타워 한전KDN 베트남지사에 대표사무소를 개소하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베트남 대표사무소는 정부 신남방정책에 부응해 신규 해외시장 개척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전KDN으로선 동남아시장 진출 교두보가 될 전망이다.

행사에는 베트남 산업통상부를 비롯해 베트남전력공사(EVN), 베트남전력송전공사(EVNNPT), 베트남전력정보통신회사(EVNICT) 등 베트남 현지 정부와 전력 공기업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베트남 정부 및 전력기관과 협력해 베트남 지사를 기점으로 대외 사업 활성화와 전력ICT 분야에서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전KDN은 이날 베트남전력정보통신회사와 MOU를 맺고 전력ICT 분야 중 인더스트리4.0, 지리정보시스템(K-GIS), 교육연수 분야에 집중 협력하기로 했다.

이경민 산업정책(세종)전문 기자 kmle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