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준 SK E&S 사장, “새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서 성과 낼 것”

유정준 SK E&S 사장이 새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유정준 SK E&S 사장.
<유정준 SK E&S 사장.>

유 사장은 2일 신년사에서 새해 이뤄야 할 주요 과제로 △가시적이고 실질적인 사회적 가치 성과 창출 △LNG 밸류체인 통합운영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솔루션 분야 비즈니스 확대 △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위한 일하는 방식 혁신 등을 제시했다.

유 사장은 “SK E&S가 보유한 전체 LNG 밸류 체인을 효과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통합운영 역량을 확보해 강력한 경쟁우위 요소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라며 “이와 함께 해외 LNG 프로젝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글로벌 LNG 플레이어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SK그룹을 대표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으로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솔루션 분야 비즈니스도 본격적으로 확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재생에너지 프로젝트를 공동 개발하고, 에너지 솔루션 분야에서도 해외 진출을 통해 비즈니스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유 사장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위해, 일하는 방식 혁신도 주문했다.

그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그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개척해 나가는 도전과 혁신의 과정”이라며 “도전한다는 자세와 역량과 정보를 공유한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