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맛집 ‘고구려짬뽕’, 숙성반죽을 사용한 수타생면과 불맛으로 인기

더위가 한풀 꺾이고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시작됐다. 신선한 초가을의 정취 사이로 가을 햇살을 즐기며 나들이 하기에 좋은 계절이기도 한데, 맑은 하늘과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다 보니 미뤄두었던 나들이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인천 계양구는 서울 근교 가을철 나들이 명소로 주목받고 있는 곳으로 가족나들이, 연인들의 데이트 명소로 유명하다. 특히 야경이 멋진 인천 아라뱃길 아라마루전망대는 서울 근교 이색데이트 코스로 각광받고 있으며, 최근 시원한 실내 나들이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아이들과 함께 견학하기 좋은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인천 계양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특색 있는 메뉴를 선보이는 ‘계양 고구려짬뽕’이 가을철 가볼만한 이색맛집으로 이목을 모으고 있다.

인천 계양구 맛집 ‘고구려짬뽕’, 숙성반죽을 사용한 수타생면과 불맛으로 인기

인천 계양구에 위치한 ‘고구려짬뽕’은 웍을 이용해 불 맛이 느껴지는 짬뽕과 항상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내 겉은 쫀득하고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식감의 탕수육 등의 다양한 메뉴를 지니고 있는 곳으로 이색 짬뽕맛집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고구려짬뽕은 전국 3대 짬뽕으로 알려져 있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중에서도 고구려짬뽕 계양점에서는 솜씨 좋은 셰프가 선보이는 쫄깃하고 탱탱한 수타생면과 엄선된 신선한 야채와 푸짐한 제철해물에서 우려낸 시원하고 담백한 국물로 다른 곳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푸짐한 비주얼과 불맛이 인상적인 이색적인 짬뽕 메뉴를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짬뽕과 궁합을 이루는 탕수육도 인기 메뉴로 통한다. 계양구 맛집으로 소문날 만큼 뛰어난 맛을 자랑하고 있으며 매일 신선한 기름으로 바삭하게 튀겨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계양 고구려짬뽕 신상훈 대표는 “중화요리는 모두 비슷하다는 편견을 걷어내기 위해 항상 당일 신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하고 있으며, 모든 재료는 당일 소비를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건강한 맛을 즐겨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깔끔하고 넓은 내부 인테리어로 계양 회식이나 연말모임, 가족모임, 데이트코스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단체 모임의 경우 미리 예약해 둔다면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욱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고구려짬뽕 계양점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강민선 기자 (mskang@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