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 47종 1급, 2급 자격증 교육 과정 마련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최근 주목받고 있는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과정의 무료 수강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딩지도사는 교육계에서 코딩 교육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각광받고 있는 직업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 시 다양한 교육 대상에게 전문적인 코딩 교육을 수행할 수 있다.

코딩이란 컴퓨터 언어(C언어, 자바, 파이선)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것으로 코딩 교육을 통해 논리력 및 창의력 향상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 핵심 기술인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빅데이터 분석 등이 모두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코딩 교육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 강조될 전망이다.

실제로 선진국에서는 코딩 교육이 정규 교육과정으로 지정되어 실시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코딩 교육이 정규과정에 포함되었다.

이에 코딩지도사에 대한 증가에 발맞춰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과정의 무료 수강을 마련하고 있다. 해당 교육 과정 강의는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가입 시 쿠폰 코드에 'korea'를 입력하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코딩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에는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문화센터, 평생교육원 등에서 코딩 교육 강사나 SW 전문 강사로서의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국사이버진흥원 관계자는 "코딩교육의무화가 확대 실시되면서 초등 코딩 교육 및 중고등 코딩 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면서,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유망한 자격증으로 떠오른 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을 본인 부담금 없이 수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사이버진흥원(한국사이버진흥평생교육시설)에서는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을 비롯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학교안전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안전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캘리그라피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토의토론지도사, 장애인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바리스타무료교육 등 총 47개 1급, 2급 민간자격증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홈페이지 혹은 한국사이버진흥원tv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