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KAIST와 여름과학캠프 진행

한화그룹은 미래 과학인재 육성을 위해 KAIST와 '여름과학캠프'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여름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토네이도의 발생원리를 배우고 토네이도 발생장치를 통해 실습하고 있다.
<여름과학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토네이도의 발생원리를 배우고 토네이도 발생장치를 통해 실습하고 있다.>

캠프에서 '레이저 경보기', '토네이도', '밸런싱로봇' 등을 만들어 보며 수학, 과학 및 다양한 분야의 융합과학 콘텐츠를 교육한다.

지난 5일부터 3박 4일 일정으로 대전 KAIST 본원에서 진행되는 캠프에는 대전 지역 중학생 50여명이 참가해 KAIST 재학생 '멘토'들과 함께 레이저, 로봇공학 등에 관한 과학원리를 배운 다.

'한화-KAIST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과학기술에 관심과 재능을 가진 과학영재 학생들을 발굴하고 우수 이공계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2016년 시작됐다.

학생 4~5명당 KAIST 재학생 1명이 멘토로 참여해 연중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과학·수학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KAIST 전시관에서 국내 최초의 두발로 걸을 수 있는 인간형 로봇인 휴보 로봇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자료:한화그룹]
<KAIST 전시관에서 국내 최초의 두발로 걸을 수 있는 인간형 로봇인 휴보 로봇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들었다. [자료:한화그룹]>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