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데일리 = 한진경 기자] 한류닷컴과 안동경찰서가 지난 5월 30일 안동경찰서 1회의실에서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모범청소년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청소년 선도·보호 유공의 교사·일반인 및 모범청소년 등 8명에 대해서도 포상 수여식을 실시했다.

이번행사는 총3회째로 한류닷컴이 안동경찰서와 체결한 ‘취약가구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근면 성실하게 생활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초·중·고생 5명을 선발해 이들을 격려하고자 각각 3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또한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며 청소년 선도·보호에 앞장 선 유공의 교사·일반인에게도 포상을 수여했다.

업무유공으로 지방경찰청 감사장을 수상한 아동안전보호협의회의 박정숙(여, 57세)씨는 “주변에 힘들어 하는 아이들이 없는지 잘 살피며,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작지만 큰 힘이 되어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한류닷컴 이효진 대표이사는“지역 모범 청소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생들을 격려했고 자신의 고향인 안동에 대해 각별한 애향심을 표현했다.

이에 박영수 안동경찰서장은 한류닷컴과 같은 사회적 기업이 많아지고 ’함께의 가치‘를 믿고 실천하는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난다면 좀 더 살기 좋은 사회가 될 것“이라며 한류닷컴 관계자와 청소년의 달 활동 유공 수상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