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대우, 인도네시아 파푸아주서 1000여명 대상 의료봉사활동

포스코대우가 지난달 30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 파푸아주 머라우케군 지역에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건강한 여성재단과 함께 현지 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포스코대우가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 머라우케군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포스코대우]
<포스코대우가 인도네시아 파푸아 주 머라우케군 지역에서 현지 주민들을 위한 의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료:포스코대우]>

이번 봉사활동에 나선 국내, 현지 의료진 20여 명과 포스코대우 파푸아주재 임직원자원봉사자 40여 명은 지역주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무료 진료를 시행한다.

포스코대우는 2016년부터 매년 파푸아 주민들을 위해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열악한 의료시설과 환경으로 의료혜택에서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개인별 의료기록 시스템을 구축하고 보건위생 환경을 꾸준히 개선했다.

올해는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임산부 지침 사항이나 위생 관념 등 현지 주민들의 의료 상식 교육을 한층 강화하고, 신체 계측과 같은 기초적인 건강검진 부터 지역민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보건교육에도 역점을 뒀다.

주민들을 위한 의료활동을 향후 자체적으로 전개할 수 있도록 의료기 사용 경험이 부족한 현지 병원 의료진을 위해 의료기 사용법과 결과 판독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