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돌산 진남횟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철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맛집으로 주목

여수 돌산 진남횟집, 현지인이 추천하는 제철 보양식 하모샤브샤브 맛집으로 주목

여수는 많은 명소가 밀집되어 있어 1박 2일 여행 코스로도 적합해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여름을 맞아체력을 보충하기 위해 경치가 좋고 신선한 해산물 등 몸에 좋은 음식이 많은 여수를 여행지로 선택하곤 한다.

여수는 향일암, 돌산공원, 해상케이블카, 여수 엑스포, 아쿠아플라넷, 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 금오도 비령길, 이순신광장, 낭만포차거리 등이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이라 불리며 4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여행지다.

여름을 맞아 여수를 많이 찾고 있는데, 이에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맛집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 ‘돌산 진남횟집’이 여름철 보양을 하려는 식도락 여행객을 위해 선보인 하모샤브샤브로 현지인과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여수 돌산 진남횟집의 하모샤브샤브는 제철인 5월부터 9월까지만 판매되며, 30년 전통의 노하우로 끓여낸 육수와 신선한 식재료로 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하모라 불리는 갯장어는 EPA, DHA 성분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이 많아 체력 회복에 도움을 주며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깔끔한 맛으로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이와 더불어 진남횟집에서는 차별화 된 신선한 활어회와 문어 물회, 간장 새우, 키조개그라탕 등 3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제공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제대로 제공하고 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면서 체력이 떨어지는 여름철을 맞아 많은 분들이 제철 보양식인 하모샤브샤브를 많이 찾고 있다”며 “진남횟집만의 30여 가지 스끼다시와 깊고 진한 육수의 하모샤브샤브 등 제대로 된 한상 차림을 통해 여름철 스테미너 관리에 힘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여수맛집 돌산 진남횟집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와 유선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강민선 기자 (mskang@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