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칭)하남수리골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하남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덕풍역 양우 내안애’의 2차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단지는 하남시 덕풍동 353-2번지 일원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18개 동, 총 1,091세대이며 전용면적 59m², 66m² 구성되는 중소형 대단지이다.

시공 예정사는 ‘양우 내안애’ 브랜드로 서울, 수도권을 비롯 전국 주요도시에서 활발하게 사업 중인 양우건설이다. 자금관리는 국제자산신탁이 한다.

‘덕풍역 양우 내안애’ 아파트는 교통, 생활, 교육 등 탁월한 주거 인프라를 갖춘 하남 도심에 자리하는 중소형 대단지다.

2020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인 덕풍역과 도보 3분대인 초역세권이며, 하남대로와 인접해서 서울 강동, 강남행 대중교통의 이용이 편리하다. 강남 진입 20분대의 BRT도 단지와 인접해 있다. 올림픽대로로 바로 진입하는 강일IC, 외곽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와 이어지는 상일IC, 하남IC 등도 가깝다.

2017년 개장한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 미사강변도시에 예정된 코스트코도 인접하여 ‘몰세권’으로도 불린다. 이 밖에 홈플러스, 이마트, 신장전통시장도 이용이 편리한 위치에 있고 인근에는 하남시청, 하남문화예술회관, 하남역사박물관을 비롯해 덕풍천, 덕풍근린공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조성되어 있다.

덕풍초등학교를 비롯해 동부초교, 동부중, 남한고․신장고 등 초, 중, 고교가 도보 통학할 수 있는 거리로 자녀 교육면에서도 우수한 환경이 마련되어 있다.

지상에 차가 없어 더욱 쾌적하고 아늑한 단지 환경을 조성하며 중소형 59m², 66m² 두 타입의 주택형에 공간 효율이 뛰어난 와이드 평면과 4Bay 평면 설계로 보다 넓은 실용공간을 누릴 수 있다.

‘덕풍역 양우 내안애’ 아파트의 조합원 자격은 무주택자(85㎡ 이하 1주택 소유), 6개월 이상 서울과 인천, 경기지역 거주자, 20세 이상 세대주다. 현재 서하남 IC 인근에 자리한 주택홍보관이 개관 중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