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6km길이의 스트리트몰 상가, 3개의 디자인 타입으로 눈길 끌어

최근 스트리트몰, 유럽풍디자인 등 색다른 특징과 다양한 볼거리를 지닌 상가가 인기다.

'스트리트몰'이란 쇼핑점포, 문화·휴식공간 등이 입주해 있는 저층 상가들이 길을 따라 일정한 테마를 갖추고어 조성된 상가를 말한다. 개방감과 쾌적성, 높은 편의성을 갖춰 쇼핑동선이 편하고 고객들이 한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어 체류시간을 높여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유럽풍디자인까지 갖췄다면 금상첨화다. 이색적인 상가, 다양한 볼거리, 즐거움을 추구하는 2030소비자에게 입소문 효과뿐만 아니라 고객유입도 수월해 지역의 랜드마크로 인식되기 쉬워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에 총 내부 길이 2.6km 스트리트로 조성되는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이 분양 중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세정건설이 시공하는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일원에 위치하며, 연면적 4만871㎡ 지하 1층~지상 6층, 총 360실 규모로 조성된다.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총 내부 길이 2.6km 초대형 스트리트몰 상가로 조성된다. 스트리트는 총 3개의 디자인 컨셉으로 조성되며, 각각 다르게 설계해 유럽의 고전적 석고건축양식과 현대적 건축양식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런던의 건축모티브를 살려 유럽의 정취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내·외관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ㅂ자형 외관과에 쾌적함과 개방감을 살린 아트리움 설계,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채광 특화된 유리천장 등 명품설계가 돋보인다.

또한 고객들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유럽형 옥상정원과 상가 내부에 ‘방송촬영세트장’을 설치 할 예정으로 상가가치를 높였다. 중정을 도입해 개방감도 높이고 고객들의 동선이 편리하도록 설계하였다. 또 자주식 주차장으로 321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더셰프월드 센트럴원’은 관광단지 내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롯데월드 약 4배 규모의 테마파크, 스웨덴 가구유통기업 이케아, 아쿠아월드, 복합쇼핑몰, 골프장, 최고급 리조트가 인근에 조성돼 노른자 입지를 갖췄다. 이로 인해 종사자 유입과 관광객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기대된다. 관광지 내 유일한 푸드전문 상가란 점도 눈길을 끈다. 최현석, 오세득, 유현수 등 국내 유명 셰프가 소속된 ㈜플레이팅컴퍼니가 입점하며, 인지도 높은 프렌차이즈 업종, MD를 구성해 차별화했으며, 층별로 권장업종을 설정해 시너지 효과를 높였다.

우수한 접근성도 눈에 띈다. 지난해 4월에는 부산∼울산고속도로와 관광단지를 바로 연결하는 오시리아 나들목(IC)이 개통됐으며, 동해선 오시리아역이 신설돼 관광단지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또 부산울산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 제2지선, 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 고속도로가 연결돼 도로교통을 이용한 광역교통망도 뛰어나다.

한편 ‘더셰프월드 센트럴원’ 분양 홍보관은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에 위치해 있으며 거점사무실은 부산시 해운대구 우동에서 운영 중이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