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사진=인터넷서포터 제공

통신요금에 대한 부담은 누구나 갖고 있을 수밖에 없으며 통신요금 절약은 누구나 한번쯤 고민해본 문제 중 하나이다. 최근 인터넷가입변경 후 인터넷요금 뿐만 아니라 휴대폰요금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유·무선결합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 KT올레, LG유플러스에는 각각의 결합상품이 존재하며, 이 중 어떤 상품이 가장 나에게 적합한 상품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요금 컨설팅을 해주는 인터넷가입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통신사별 가족결합상품은 KT의 총액결합할인, LG의 가족무한사랑, SKB의 온가족프리, 온가족할인, SKT의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등이 있지만 이중 자신에게 맞는 할인조건을 갖추고 있는 상품을 혼자 결정하기란 쉽지 않다. 때문에 다수의 소비자들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비교를 진행하고 있으며 요금할인 혜택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판매처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한 편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TV결합상품을 통해 인터넷비용 뿐만 아니라 휴대폰요금, IP TV요금까지 할인혜택을 받아볼 수 있으며, 인터넷가입사은품까지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서비스 제공 만족도 5회 연속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고객들을 현혹하는 과장 광고 문구 보다는 통신판매업 사전승낙서 취득 업체 인지, 사이트 관리를 잘 되고 있는지, 결합상품 전문가는 상주하고 있는 곳인지 살펴 본 후 인터넷가입업체 선정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엇보다 합리적으로 고객들이 인터넷신청을 할 수 있도록 1대1 맞춤형 컨설팅이 가능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유리하다”라고 말했다.

초고속기가 인터넷가입 신청은 통신사별 결합상품 할인 조건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경력 있는 통신업계 전문가가 상주하고 있는 곳에서 정확하게 상담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 KT·SK·LG 모두 신규가입자에 해당 된다면 3년 약정을 기준으로 인터넷설치사은품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고 없이 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인터넷가입센터인지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업체 측은 강조했다.

이윤진 기자 (yjle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