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430여 개 브랜드에 위조방지 및 정품인증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는 ㈜씨케이앤비가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2018년 태국 아세안 뷰티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2018년 태국 아세안 뷰티 박람회는 지난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됐으며 약 47개국 300개사 9743여 명이 방문했다.

박람회에서 ㈜씨케이앤비는 위변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 전시뿐만 아니라 히든태그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인 미네랄 바이오, SISFC, 벤튼, 코스온, 더스킨페이스, 라임 코스메틱 등 국내에서 우수한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안내하고 수출이 활발히 진행될 수 있도록 바이어들과 매칭을 적극 진행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더스킨페이스, 벤튼 기초라인에 캄보디아, 태국, 말레이시아 업체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더스킨페이스, 라임 코스메틱의 OEM 수출 진행 논의가 긍정적으로 진행되었다”고 전했다.

씨케이앤비는 해외 벤더들이 위변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품인증 솔루션은 ‘히든태그’가 유일해 해외 업체들의 니즈가 높아 인도, 캄보디아, 독일 등 여러 국가의 업체들로부터 도입 문의가 들어왔다고 설명했다.

히든태그는 스티커 라벨뿐만 아니라, 케어라벨, 에폭시, 스틸, 알루미늄 플레이트 등 다양한 소재에 적용할 수 있어 브랜드와 제품에 맞는 방식으로 제공되고 있다. 이에 해외 바이어들에게 화장품을 포함 특수소재에 적용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져 긍정적으로 검토가 진행되고 있다. 현재 MLB, 널디 등 의류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행택 형식의 히든태그에도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박람회에 방문한 많은 소비자들은 히든태그를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에 적극 참여했다. 씨케이앤비가 최근 새롭게 론칭한 ‘히든태그 비즈’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한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히든태그를 인식해 연결되는 페이지를 활용한 이벤트가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했다.

씨케이앤비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참가는 히든태그와 히든태그 파트너사가 함께 해외 수출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박람회 참가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진행해 다양한 국내 브랜드를 알리고 수출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씨케이앤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제17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업 경쟁력 대상’에서 ‘해외 진출 기업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위조방지ㆍ정품인증 솔루션을 미국, 캐나다, 스페인, 이탈리아 등 12개 국가에 수출한데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레퍼런스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박민준 기자 (pmj@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