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월 28일 그랜드 오픈한 ‘안양 석수 한양 립스’가 2차 조합원 모집 중에 있다. 1차 조합원 모집과 조합원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만큼 이번 2차 조합원 모집에서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들은 ‘안양 석수 한양 립스’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로 풍족한 인프라와 내 집 마련의 부담을 낮춘 점을 꼽고 있다.

먼저 ‘안양 석수 한양 립스’ 주변으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와 KTX 광명역, 1호선 관악역 등이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안양 석수 한양 립스’의 입주 시기에 맞춰 구로디지털단지 BRT(간선급행버스)가 개통, 관악역을 통과할 예정으로 교통 인프라는 더욱 탄탄해질 전망이다.

또한 ‘안양 석수 한양 립스’ 로 부터 5분 거리에는 롯데백화점과 이마트와 같은 쇼핑시설들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는 코스트코,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광명 이케아 등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생활 편의시설들 또한 잘 갖춰져 있다.

삼성산, 관악산, 안양천, 안양유원지 등으로 친환경 주거생활이 가능하다는 점, 삼성초, 안양여중, 양명고, 양명여고, 경인교대 경기 캠퍼스와 같은 명품학군이 밀집해 자녀를 둔 가정에도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처럼 다양한 인프라들을 고루 갖춘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가격 부담이 적은 편이다. ㎡당 1,300만원대로 주변보다 저렴해 내 집 마련에 부담을 덜었으며 집이 없거나 전용면적 85㎡ 이하의 소형주택을 한 채 소유하고 있는 지역주민(경기도, 서울시, 인천시에서 6개월이상 거주한 세대주)라면 청약통장 가입과 관계 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안양 석수 한양 립스’는 조합 신청 및 승인 대기 중에 있으며 지하 3층 ~ 지상 27층까지 총 463세대 규모다.

시행은 안양석수2지구B지역주택조합과 ㈜홈일이삼엔지니어링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며 한양건설이 주택 건설을, 아시아신탁㈜이 신탁을 맡았다.

박민준 기자 (pmj@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