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공대' 설립을 위한 첫 작업이 시작됐다. 한국전력은 한전공대 설립계획 사업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이달 중 최종 계약을 체결한다.

광주전남 빛가람 혁신도시 전경 가운데로 보이는 한국전력 본사
광주전남 빛가람 혁신도시 전경 가운데로 보이는 한국전력 본사

한전은 국정운영과제인 한전공대(가칭) 설립을 위한 '한전공대 설립 마스터 플랜 수립' 용역 우선협상대상자로 AT커니와 삼우건축을 선정했다.

경쟁입찰에는 글로벌 컨설팅 용역사와 국내 건축사의 분담 이행방식으로 2개 공동수급체가 참가했다. 한전은 대학교육 및 에너지산업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했다. 한전은 AT커니·삼우건축과 기술 및 가격협상을 거쳐 3월 중에 최종 계약을 체결할 방침이다.

한전공대는 한전이 에너지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을 목표로 전라남도 지역에 조성하는 대학이다. 전력 및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등 미래형 에너지 전문가를 양성해 전남·나주 지역에 조성 중인 에너지밸리에 전문인력 수급을 위해 기획됐다.

한전은 5000억여원을 들여 150만㎡ 규모로 2022년 3월에 개교한다는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호남 KAIST'로 불리며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지자체가 유치전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한전 관계자는 “3월 말부터 11월까지 컨설팅 용역을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대학설립의 타당성과 기본계획 등 종합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정형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jeni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