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 전통의 싱가폴유학, 홍콩대학교 전문 해연유학원에서는 오는 3월 10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있는 준빌딩 14층 코지 모임공간에서 싱가폴국립대학교인 NUS, NTU, SMU, SUTD와 홍콩의 대학교들인 홍콩대학교, 홍콩과기대학교, 홍콩중문대학교, 홍콩시티대학교, 홍콩이공대학교 등에 대한 입학요강과 합격전략을 위한 준비 방법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싱가폴유학 및 홍콩대학교 설명회에서는 2017년과 2018년 한국 및 외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지원한 학생들의 입학 결과 사례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의 입학 여부와 입학을 위한 목표 점수, 그리고 각 고등학교들에서 준비할 수 있는 SAT, IB, A-level 등의 공인 시험별로의 입시 전략들에 대해서 설명할 예정이다.

전 세계 순위에서(QS기준) 12위의 NTU를 시작으로 아시아 대학 중에서 최상위권에 속한 싱가폴의 국립대학교들과 홍콩의 대학교들은 저렴한 학비와 차세대 떠오르는 시장인 중국과 동남아 등으로 연결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부족한 정보로 인해서 실제 지원과 합격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드물다.

이에 대해 싱가폴유학과 홍콩대학교 입학 컨설팅의 전문가인 해연유학원의 데릭 이사는 “10학년 이전부터 싱가폴이나 홍콩의 대학교들에서 원하는 스팩이 무엇인지 전문가와 제대로 준비하고 지원을 해야 합격의 열매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설명회를 통해 SAT, AP, IB 등의 학생들이 준비하는 공인시험에 따라서 준비해야 할 시기들을 알려줄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유료로 진행되며 문의사항은 싱가폴유학 전문 해연유학원으로 문의를 하면 된다.

박민준 기자 (pmj@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