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소방공무원 정식 런칭···소방공무원 합격비법 제시

해커스, 소방공무원 정식 런칭···소방공무원 합격비법 제시

2018년도 공무원 채용 인원 확대 계획이 확정된 가운데 소방공무원도 신규 증원 인원이 지속해서 확대될 전망이다. 정부와 소방청이 2022년까지 소방관 2만 명 확충 계획을 수립 후 추진 중이며 소방 인력 충원에 대한 목소리가 커짐에 따라 소방공무원의 국가직 전환 이슈도 화두에 올랐다.

이러한 가운데 해커스가 소방 시험 전문 팀인 ‘해커스 영웅소방팀’을 정식 런칭해 소방 공무원 임용의 해답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은 소방전문 교재 다수 집필, 소방 관련 학과 다수 출강 이력이 있는 소방강의 경력 10여 년 이상의 소방학 전문가인 김정희 선생님을 전격 영입했다. 출제 위원급 소방학 교수의 입성 소식에 소방공무원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정식 런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먼저 내달 6일(토) 해커스공무원 노량진캠퍼스에서는 소방공무원 임용 준비생들을 위한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해커스 영웅소방팀’이 처음으로 소개되며 학습 방향 제시, 학습 관리 시스템 소개, 커리큘럼 및 시간표 안내 등 소방 임용 준비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당일 등록 혜택도 예정되어 있어 현장 참석자들은 더 많은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온라인 프리패스도 선착순 판매 중이다. 해당 상품 구매 시 ‘해커스 영웅소방팀’ 선생님의 전 강좌를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수강도 가능하다. 특히, ▲필수과목(국어/영어/한국사) 기본서(비매품) ▲온라인 모의고사 응시 쿠폰 ▲체력 측정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되어 수험생의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월 최저 7만 원대(15개월 할부 시)에 수강 가능한 15개월 연강반인 소방정예반과 2개월 기본 이론종합반도 선착순 판매 중이다.

타 학원에 수강 중이지만 해당 강의 수강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특별한 혜택으로 해커스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타 학원 수강증이나 인강 수강증을 인증하면 15개월 소방 정예반과 2개월 종합반의 '2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더불어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강좌의 런칭을 지정된 커뮤니티에 소문내고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명)이 제공되며, 응원 글이나 바라는 점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바나나우유 기프티콘(100명)을 받아볼 수 있다.

해커스교육그룹 국가고시사업부 이광원 총괄이사는 “소방 수험생들이 영어 학습을 가장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커스가 필수과목 중에서도 특히 영어에 대한 해답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출제위원급 소방 전문가인 김정희 선생님과 함께 한다면 소방 선택과목은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맞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덧붙여, “소방 수험 생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싶다면 1월 6일(토)에 진행되는 합격전략 설명회에 참석해 솔루션을 찾고 당일 등록 혜택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종민 기자 (jongmin1@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