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 9000만원 수여

에쓰오일은 14일 서울 영등포소방서에서 '2017 소방영웅 시상식'을 열고 '올해의 영웅 소방관' 8명에게 표창장과 상금 9000만원을 수여했다.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왼쪽)가 최고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미희 소방장에게 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했다. [자료:에쓰오일]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왼쪽)가 최고영웅소방관으로 선정된 김미희 소방장에게 상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했다. [자료:에쓰오일]>

시상식에서 소방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추천을 받아 '최고 영웅 소방관'에 선정된 김미희 소방장(41세·충남 보령소방서)에게 표창장과 상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김미희 소방장은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5명의 심정지 응급 환자를 심폐소생술로 소생시켜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그 외에 한진우 소방위(49세·서울 영등포소방서) 등 영웅 소방관 7명에게도 각각 표창장과 상금 1000만원을 시상했다.

시상식에는 오스만 알 감디 에쓰오일 CEO, 조종묵 소방청장, 정구훈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과 수상자 및 가족, 수상자 소속 소방서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에쓰오일은 지난 2006년부터 12년째 구조·구난 현장에서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모범 소방관들을 격려하고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