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개최

한국장학진흥원, 플로리스트 및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개최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플로리스트’를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당첨 시 플로리스트 자격증 1급 과정 인강을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꽃꽂이 등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돼 있어, 관련 학과나 플라워클래스 국비지원 학원 레슨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유용하다. 화훼장식기능사 등의 자격증 보유자가 스펙 향상을 위해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국장학진흥원의 레크레이션지도사 자격증 1급 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 과정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걸맞은 게임, 커뮤니케이션 등의 레크에이션을 주도하는 레크레이션강사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한국장학진흥원이 보유한 총 84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으며, 해당 시험에 합격하면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발급 받는 게 가능하다.

아울러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플로리스트, 레크레이션강사 자격증은 여러 분야에서 범용적으로 이용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도입 및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 자격증 강좌는 PC는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다.

박민준 기자 (pmj@etnews.com)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