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미식회] 동해안 제철 먹거리 대게와 어우러지는 맛의 향연, 신림역 맛집 ‘미남대게’

[그린미식회] 동해안 제철 먹거리 대게와 어우러지는 맛의 향연, 신림역 맛집 ‘미남대게’

양질의 단백질과 타우린, 키틴의 함량이 높아 소화는 물론 체내의 지방 축적은 막고 열량은 낮아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대게는 최근 환절기 스테미너 음식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동해안 대게를 원산지인 강원도 속초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것은 옛말.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대게 전문점이 늘고 유통시장 구조가 변화됨에 따라 어디에서나 담백한 대게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중, 서울대 입구 맛집 알려진 ‘미남대게’는 동해안 붉은대게를 비롯해 킹크랩, 대게 등 각종 게찜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상차림도 푸짐해 가족 외식, 직장 회식은 물론 지갑이 가벼운 학생들도 많이 찾는 곳이다.

특히, 이곳은 속초에서 선주가 직접 조업한 최상품의 대게를 당일 배송해 사용하고 있으며 식당 입구에 위치한 큰 수족관에서 살아 있는 각종 대게를 고객이 직접 보고 골라 먹을 수 있어 신뢰를 높이고 있다.

주력 메뉴는 단연 최상급 대게와 킹크랩으로 2kg 이상 주문 시 대게다리튀김과 회무침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샐러드, 다슬기, 번데기 등 기본 반찬도 푸짐하게 제공돼 샤로수길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신림 맛집 ‘미남대게’ 관계자는 “주문 시 대게를 전용 찜기에서 바로 쪄낸 뒤 먹기 좋게 손질해 제공하기 때문에 수분 손실은 방지하고, 더욱 담백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 있다.”라며 “게찜 외에도 물회, 해물파전, 새우버터구이, 꼬막밥무침, 왕새우구이 등 다양한 메뉴도 제공한다.”라고 전했다.

이윤진 기자 (yjlee@greendaily.co.kr)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