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굿스프링가 물산업 분야 국내 중소기업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

효성은 21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중소기업 39개사와 '물산업 중소기업 해외진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효성이 향후 중소기업과 함께 해외 물산업 시장에서 공동으로 입찰에 참여하고, 중국·베트남 등 효성 해외 사업장에 공급할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구매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업무협약은 물산업 기자재를 생산하는 테크원·삼진정밀·삼성기계공업 등 중소기업이 참여한다.

K-water는 해당 중소기업이 인증을 도와 품질 신뢰도를 제고한다. 효성은 해외로 공급할 고품질 제품을 확보하고, 중소기업은 수출을 통해 매출 확대와 수출실적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효성굿스프링스는 해수담수화, 하수재이용 등 물산업 전문기업이다. 분리막, 펌프 등 단일제품에서부터 설계기술과 시공능력, 글로벌 네트워크 등 종합적인 수처리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췄다.

수처리 인프라가 부족해 수요가 급성장하고 있는 방글라데시, 베트남,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등의 동남아시아·중동지역을 중심으로 해수담수화, 정수장 건설공사, 펌프장 건설공사 등 다수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함봉균 산업정책부(세종) 기자 hbkone@greendaily.co.kr

저작권자 © NB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